일상 정보 공유

5월 17일부터 달라지는 네이버 PC메인화면

우라늄버블티 2023. 5. 4. 22:35
반응형

5월 17일부터 개편되는 네이버PC 메인화면 / 사진출처 - 네이버 다이어리

변화하는 네이버

PC브라우저에서 접속할 수 있는 검색포털플랫폼 '네이버(www.naver.com)'의 메인화면이 5월 17일부 개편됩니다. 새롭게 개편되는 메인화면에서는 모바일과 연속되는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하고 PC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유용한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무엇이 바뀌었을까?

사진 출처 - 네이버 다이어리

1. 멀티태스킹 기능의 추가

공부 또는 업무 중에 네이버를 작은 창 위젯으로 열어 사용할 수 있는 '위젯 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젯 보드에서는 캘린더·메모·파파고·영어사전·NOW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지원합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다이어리

2. 모바일에서 이어지는 편리함, 바로가기와 알림·혜택

이제 PC에서도 모바일에서 사용하던 '바로가기' 기능과 '알림·혜택' 기능을 PC 메인 우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들은 모바일과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더 쉽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 다이어리

3. 매일 확인하는 날씨, 증시는 첫 화면에서 더욱 풍부하게

'날씨 데일리보드'에서는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시간대별 날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불규칙적인 날씨를 더 쉽게 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증시 데일리보드'에서는 주요 지수를 그래프로 더 자세히 확인하고 관심 종목의 주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국내·해외 주식 투자자가 증가하는 요즘 개미들에겐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변화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습의 네이버 PC 메인을 만나보세요.

3년 만에 개편되는 네이버 PC 메인이 5월 17일,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새로운 PC 메인...

blog.naver.com

 

네이버의 성장과 다음의 추락

카카오의 포털비즈사업 '다음'

카카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5월 3일 에프앤가이드에서 2023년 네이버의 1분기 영업이익을 5.1% 상승으로, 카카오의 1분기 영업이익을 -22.7% 하락으로 예상한 것보다 더 하회하는 수치입니다.

 

영업이익에 가장 큰 타격을 입힌건 검색엔진 '다음'을 주축으로 한 포털비즈 사업이었으며 카카오는 오는 15일 포털 다음 사업부문을 사내독립기업(CIC)으로 분리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CIC는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기술 선도적 서비스로 거듭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