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공유

<듄 : 파트 2> 예고편 공개! 영화 개봉일은 언제?

우라늄버블티 2023. 5. 4. 19:44
반응형

<듄 파트2> 1차 예고편 / Dune : Part two 1st Teaser Released

<듄: 파트2> 1차 예고편 / Warner Bros. Korea Youtube

영화 <듄> 의 두 번째 이야기. <듄 : 파트2> 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시놉시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자비한 하코넨족에 대항해 폴(티모시 샬라메 분)이 거대한 프레멘 군대를 규합하는 과정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며, 폴은 아라키스의 원주민들에게는 신화적이고 메시아적인 인물로 추앙받게 된다.

 

< 듄(Dune) > 작품 탄생 배경

  미국의 기자 겸 소설작가 '프랭크 패트릭 허버트(Frank P. Herbert)'가 사막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미국 오리건 주의 사막을 방문했다가 그 경치에 매료돼 6년에 걸친 자료조사와 구상을 통해 1965년 역사상 최고의 대하 SF시리즈인 <듄> 을 탄생시킵니다.

 

  '듄'은 연재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권위있는 SF문학상인 '네뷸러상'을 수상하고 바로 다음 해인 66년에 '휴고상' 까지 수상하며 20세기 최고의 SF소설 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프랭크 허버트의 소설 <듄>은 '스타워즈', '왕좌의 게임', '에일리언' 등의 다양한 SF, 판타지 작품들이 탄생하는 데에도 큰 영향을 주었고 심지어 국민게임 '스타크래프트' 또한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 듄(Dune) > 세계관 간단 정리

  2100년 인류는 우주에 진출해 식민지를 만들며 거주하기 시작했고 3,000년. 지구는 소행성 충돌로 인해 더 이상 거주할 수 없는 행성이 됩니다. 뿔뿔히 흩어진 인류는 각자의 기술로 은하 곳곳에 자리를 잡기 시작했고,  '홀츠만' 이라는 물리학자 덕분에 8,600년부터 성간 이동이 가능하게 되면서부터 최고의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전쟁을 일으키게 됩니다.

 

  오랜기간 전쟁이 지속되자 새로운 반란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반(反)기계, 인간중심(버틀레이안 지하드) 사상으로 인해 세상의 모든 기계와 AI를 파괴하고 인간의 지능을 극대화시키는 방향으로 기술이 발전하게 됩니다. 영화에서도 엄청난 과학기술이 존재하는 듯 하면서도 구시대적인 것처럼 보이는 이유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컴퓨터와 AI 등의 편의를 위한 기술이 사라지고 나서 인간의 지능적, 초인적인 각성을 위해 '스파이스' 라는 물질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바로 이 '스파이스'를 유일하게 생산할 수 있는 곳이 '아라키스' 라고 불리는 모래행성이 되겠습니다.

 

  따라서 스파이스를 갖는 자가 전 우주의 지배자가 된다고 볼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여러 가문과 세력들이 전투를 벌이는 세계관입니다. 하지만 이 우주항해까지 가능한 세계에서 레이저 무기 하나조차 나오지 않고 중세시대 마냥 칼싸움을 하기 바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는 '홀츠만' 박사가 개발한 보호막 기술로 개인이 착용할 수 있으며 빠른 물체는 피할 수 있고, 느린 물체만 피할 수 없도록 만들어져서 총과 미사일같은 무기로는 더이상 살상을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 듄 파트 1 (Dune : Part one) > 줄거리 간단 요약

  황제와 '하코넨 가문'의 계략에 의해 사막행성인 '아라키스'에 부임하게 된 '아트레이데스' 가문.

레토 아트레이데스 1세 공작은 계략임을 알고 있으면서도 황제의 명을 거역할 수 없어 아라키스로 향하게 됩니다.

아라키스에서 황제와 하코넨 가문의 공습, 그리고 '웰링턴 유에' 박사의 배신으로 공작이 사망하게 고, 레토 공작의 아들 '폴 아트레이데스'와 폴의 어머니이자 '베네 게세리트'라는 초인적인 능력을 지닌 집단의 일원 '레이디 제시카'는 사막으로 피신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막에서 스파이스에 오랜시간 노출된 폴이 퀴사츠 해더락(절대적인 능력자)으로서의 능력을 각성하게 되지만, 그의 예지 속에는 인류의 번영과 평화가 아닌,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문양이 새겨진 깃발을 앞세워 아버지의 복수를 실현하는 자신의 모습과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종교전쟁이 벌어지는 것을 예지하게 됩니다.

 

  폴과 제시카는 사막에서 사다우카 추격대(황제의 친위부대)를 피해 도다니다가 '프레멘' 무리를 만나게 되고, 그들 무리의 일원이 되는 과정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듄 : 파트 2>영화 개봉일

  영화 <듄:파트2> 의 북미 개봉일은 2023년 11월 3일로 국내 개봉일에 대한 소식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지만, 비슷한 시기에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듄: 파트 투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반응형